상단여백
HOME 핫이슈 핫이슈
[하남] “캠프콜번 개발구상안 대학유치 배제 안해”활용방안 변경신청 놓고 ‘설왕설래’...市 “7개 구상안에 포함”
캠프콜번 미군공여지 부지 전경 ⓒ동부교차로저널

[하남] 하남시가 캠프콜번 미군공여지 개발구상안에 대해 대학(교육연구) 유치안도 포함됐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2019년 4월 15일자>

시가 지난 15일 미군공여지 개발추진과 관련 기존 교육연구단지 조성사업에서, 도시개발사업으로 전환하는 활용방안 변경 신청서를 경기도에 제출했다고 발표하자 일각에서는 시가 대학유치 자체를 포기한 것이 아니냐는 관측이 돌았다.

그러나 본지 확인 결과 총 7개 개발구상안에 대학유치안도 포함됐으며, 이는 기존 대학유치를 위해 국한된 교육연구단지 지정에서 다양한 개발이 가능하도록 종합발전계획상 활용방안을 변경하는 절차인 것으로 확인됐다.

7개 개발구상안에는 ▶도시개발사업(자족시설) ▶도시개발사업(교육연구) ▶도시개발사업(유원지 조성사업) ▶물류단지 ▶도시개발사업(행정타운) ▶도시개발사업(주거) ▶도시개발사업(근린공원)이 포함됐다.

이와 관련해 시 관계자는 “다양한 개발사업을 추진하기 위해선 기존 교육연구단지 지정을 도시개발사업으로 변경해야 한다”며 “이 과정에서 ‘교육연구단지 지정 변경’ 문구가 들어가 오해를 산 것 같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는 “개발구상안은 법규상 실행 가능한 사업 중 대상지 여건과 하남시 정책방향, 주민염원사업 위주로 도출된 것”이라며 “면밀한 검토와 주민의견 수렴 등을 거쳐 이르면 오는 5월경 최종 확정안이 나올 예정”이라고 밝혔다.

하남시는 잇단 대학유치 무산 등 그간 변화된 개발여건을 반영하기 위해 새로운 개발구상(안)을 수립하키로 하고 지난해 11월 연구용역에 착수했으며, 오는 22일 오후 3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대학 지겹다 2019-04-17 11:43:28

    두번씩이나 불발되고 그동안 선거에서 사기맞은거 너무 억울하다.
    출산율 떨어저 학생들 씨가 마르고 대학 문닫는곳 허다한데 아직도 대학 타령인가?
    다 때려치우고 3기신도시와 연계하여 신세계물류쎈타 유치해 하남시민 먹거리 해결하자.하남IC 확장하고 43번국도 확장하면 교통문제도 해결되고 신세계 들어오면 연관 관련산업 들어와 3기 신도시 자족시설에 들어올 업체들 늘어나 신도시 사업도 성공적으로 마무리 할수 있다.대학 못나온 사람들 한이 많아 대학 대학 하나본데 지금이라도 대학 가려면 주변에 대학 널려 있다.방송대,사이버대,학점은행제등 등.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