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토뉴스
[이천] 이천소방서, 제1회 경기의용소방 기술체전 ‘최우수’ 수상소방호스 전개 및 회수(남), 구명환던지기 등에서 1위 차지
ⓒ동부교차로저널

[이천] 이천소방서(서장 조천묵)는 지난 22일 「제1회 경기의용소방 기술체전」에서 종합성적 ‘최우수’를 차지해 경기도지사 기관표창을 수여받는 영예를 안았다.

‘경기의용소방 기술체전’은 도민 안전지킴인 의용소방대의 전문기술 경연을 통한 대원 사기진작 강화 등 자긍심 고취 및 전문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대회로서 4인조법, 소방호스 전개 및 회수, 구조기술, 구명환던지기, 외상환자평가, 오염지역방제작업, 10인 승부차기, 400M계주 9개 분야에서 2,377명이 참여했다.

이천소방서 의용소방대는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여 치열한 경쟁을 펼친 결과 소방호스 전개 및 회수(남), 구명환던지기, 오염지역방제, 400M계주 1위, 4인조법, 구조기술 3위 거두고, 다른 분야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종합성적 ‘최우수’을 수상했다.

조천묵 서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맡은 바 소임을 다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신 의용소방대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이번 기술경연대회를 통해 의용소방대원의 소방기술능력이 더욱 향상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김서영 기자  sso9595@naver.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서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