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단신
[광주] 광주경찰서, 음주운전 근절 “단속 강화”교통·지역경찰 합동, 주·야간 불문 합동단속 예정
ⓒ동부교차로저널

[광주] 광주경찰서(서장 유제열)는 행락철 빈번히 발생하는 음주운전을 근절하기 위해 22일부터 관내 전 지역을 대상으로 교통‧지역경찰 합동 음주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음주운전은 교통‧지역경찰관 상시 음주단속과 112신고를 통한 시민들의 동참으로 전년 동기간(1~3월) 대비 단순 음주운전은 159건에서 136건(14.5% 감소), 음주사고는 43건에서 33건(23.3% 감소)으로 전반적으로 감소하고 있다.

그러나 작년 한 해 음주운전으로 인한 사망사고가 2건이 발생하는 안타까운 사례가 있었던 만큼 음주운전 단속을 보다 강화할 계획이다.

기존의 상시단속과 병행하여 주 3회 주·야간 불문 교통경찰과 지역경찰이 합동으로 단속을 실시한다. 특히, 음주운전이 빈번히 일어나는 식당가 일대를 비롯해 외곽 지역까지 촘촘한 단속망을 구축, 운전자 스스로가 음주운전 예방에 동참할 수 있도록 경각심을 고취시키고자 한다고 밝혔다.

유제열 서장은 “음주운전은 자신은 물론 타인의 생명까지 빼앗는 중대한 범죄행위”라며 “음주 시에는 반드시 대리운전 및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등 시민 모두가 적극 동참해야 우리 사회에서 음주운전이 근절될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김서영 기자  sso9595@naver.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서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