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총선 현장을 가다!
[광주] 박해광, 신현·능평동 소공원, 공연장 설치인접 도시와 문화 격차 줄일 터
ⓒ동부교차로저널

[광주] 유능한 민생일꾼 박해광 광주시(을) 국민의힘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신현·능평동에 문화·체육공간 확충 공약을 발표했다.

박해광 예비후보(국민의힘 중앙위원회 총간사)는 “신현·능평동의 인구가 6만여 명인데도 제대로 된 공원시설이나 문화·체육 시설을 갖추지 못하고 있다”며 “신현·능평동 전역에 소공원과 공연장, 체육시설 등을 대폭 확충하겠다”고 밝혔다.

박해광 예비후보는 “신현·능평동 시민 다수가 성남과 서울 등에서 이주해 오셨는데, 공원과 문화·체육 인프라가 잘 갖춰진 곳에 살다가 광주에 오셔서 문화 격차로 인한 불편을 더 크게 느끼신다”라며 “앞으로 소공원과 공연장, 체육시설을 대폭 확충해 인접도시와의 문화격차를 줄여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박해광 예비후보는 “신현·능평동은 2010년도부터 개발붐을 타고 무분별하게 빌라들이 들어서 소위 ‘빌라천국’이라는 별칭이 생겨났다”면서, “문화·체육시설이 대폭 확충되면 현재 베드타운으로 인식되고 있는 신현·능평동이 오래 머무르고 싶은 매력 있는 주거지역으로 변모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해광 예비후보의 이 같은 공약이 실현되면 공원과 문화·체육시설을 통한 지역주민의 교류와 모임도 활발해져 광주시 주거환경 개선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