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여주] 이태규 "3선 도전"...오는 20일 총선 출마 선언현 국민의힘 비례대표, 양평 출신...현 정책위 수석부의장
▲ 이태규 국회의원<사진출처=이태규 국회의원SNS> © 동부교차로저널

[여주] 이태규 의원(국민의힘 정책위 수석부의장, 국회 교육위원회 간사)이 22대 총선을 앞두고 여주양평 선거구 출마를 공식화한다.

이태규 의원은 오는 20일 오전 10시 30분 여주시청 브리핑룸과 오후 3시 30분 양평군청 브리핑룸에서 각각 기자회견을 열고 22대 총선 출마를 선언할 예정이다.

이태규 의원은 양평군 양동면 출신으로 양동초, 양동중을 졸업하고 양동고등학교 재학 중 가정사정으로 전학하여 천안중앙고에서 학업을 마치고 한국항공대 및 연세대 행정대학원을 졸업했다.

이후 여의도연구소 연구위원, 한나라당 당대표 상임정책특보, 이명박 정부 당시 대통령실 연설기록비서관, KT경제경영연구소 전무 등을 거쳐 20대 및 21대 비례대표 국회의원으로 외교통일위, 정보위, 윤리특위 간사와 헌법개정 및 정치개혁특위, 예결특위, 사법개혁특위 위원 등을 역임했다.

2022년 윤석열, 안철수 후보 단일화 협상을 주도했고,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위원을 역임했다. 현재 국민의힘 정책위원회 수석부의장, 제6정조위원장, 국회 교육위원회 국민의힘 간사를 맡아 활동하고 있다.

한편 이태규 의원은 여주와 양평 기자회견에 앞서 먼저 세종대왕 묘소인 영릉과 여주 충혼탑, 및 양평 충혼탑을 참배하고 여주시장 및 시의회 의장, 양평군수 및 군의회 의장을 각각 예방할 예정이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