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핫이슈
[이천] 마장택지지구 공영주차장 추가 조성노외주차장 2개소 총 70면 조성 완료...27일부터 시범운영 시행
▲ 제3 공영주차장 전경 © 동부교차로저널
▲ 제4 공영주차장 전경 © 동부교차로저널

 

[이천] 이천시는 마장택지지구 개발에 따라 예상되는 주차문제에 대하여 선제적 대응 차원에서 마장택지지구 내 노외주차장 2개소 총 70면(29면, 41면)의 공영주차장에 대해 조성공사를 완료하고 27일부터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천시 마장택지지구는 이천시 최초의 택지개발지구로 신규 아파트 조성에 따른 인구증가와 오천교~오천사거리 주변으로 상점가가 밀집되어 있어 불법주정차에 따른 민원이 급격히 증가중인 지역이다.

이에 이천시는 2020년 12월 1일 제1공영주차장(35면)과 제2공영주차장(38면)을 조성, 정식 운영 중에 있는 가운데 제3공영주차장(29면)과 제4공영주차장(41면)을 추가 조성해 마장택지지구 내 주차문제를 해소하고자 했다.

시 관계자는 “마장택지지구에 상점가가 밀집된 지역 주변으로 불법주정차 민원이 많아 제1공영주차장과 제2공영주차장을 조성하여 작게나마 소상공인들께 도움을 드렸다"며 "이번에 조성한 공영주차장이 개장함에 따라 신규 아파트 및 단독주택 주변 불법주정차 문제가 해소되길 바란다"고 기대했다. 

그러면서 "주차문제는 일상생활과 밀접한 문제인 만큼 주차난 해소를 위해 공영주차장 조성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