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사람들
[여주] 귀백리 동화마을 평생학습 마을 공동체 현판식“동화가 있는 행복한 평생학습 마을 공동체”
ⓒ동부교차로저널

[여주] 여주시는 17일 귀백리 마을회관에서 ‘평생학습 마을공동체 귀백리 동화마을 현판식’을 개최했다.

현판식에는 여주시장을 비롯한 평생학습 마을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내빈소개, 경과보고, 축사, 현판 전달 및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현판식은 2023년 평생학습마을공동체 공모사업에 선정된 귀백리 동화마을의 성공적인 사업추진과 평생학습을 통한 지역사회 공동체 활성화 및 마을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도모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여주시는 기존에 보광맑은누리 학습마을(보광그랑베르)과 산이랑사람이랑 학습마을(주록리)이 운영중이며 2023년 귀백리 동화마을이 신규선정됨에 따라 총 3개의 평생학습 마을공동체가 운영되고 있다.

경기도 공모사업 신규 선정으로 귀백리 동화마을은 매년 2천만원씩 5년간 1억원의 예산을 확보하게 됐다.

이충우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귀백리가 평생학습 마을로 선정된 것을 축하드리며, 주민과 어르신의 다양한 활동으로 활기찬 배움의 장이 펼쳐지길 바란다"면서 "벚꽃 축제장과 저수지가 있는 아름다운 마을을 잘 발전시켜 행복한 평생학습마을 공동체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서영 기자  sso9595@naver.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서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