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여주]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 “쾌거”여주시 개청 이래 최초 ‘1등급’ 달성...청렴 내·외부체감도 모두 높아
ⓒ동부교차로저널

[여주] 여주시는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2022년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1등급’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루었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5등급에서 수직상승한 결과일 뿐만 아니라, 개청 이래 최초 1등급을 달성하여 더욱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

이번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여주시는 ‘청렴체감도’ 에서 1등급을 받아 타 지자체에 비해 청렴 내·외부체감도가 모두 높게 평가됐다.

특히 청렴 외부체감도는 부정청탁·사익추구·갑질행위 분야에서, 내부체감도는 부당지시·사익추구·예산 부당집행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반부패를 위한 청렴문화가 확산되고 공정한 공직문화 속에서 일하는 분위기가 조성된 것으로 보인다.

또한 청렴노력도 평가에서는 이해충돌방지제도 및 반부패 청렴 교육의 실효성과 부패·공익신고자 보호 노력 분야에서 만점을 받아, 그간 추진된 시장님과 함께하는 청렴 토크콘서트, 부서장과 함께 찾아가는 청렴교육, 기관장의 청렴 당부사항 전파 등이 청렴문화 확산과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자정노력으로 인정받았다.

이충우 시장은 “2022년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최우수 청렴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부정·부패를 척결하고자 하는 여주시의 노력이 시민들에게 인정받은 것으로, 직원 한분 한분의 자긍심과 청렴한 여주 이미지를 알리는 계기가 됐다”면서 “시민을 위해 청렴한 자세로 일하는 모범적인 여주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