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단신
[이천] 이천시의회 자체 입법설명회 및 직원별 업무보고 개최의원 발의 예정인 조례 등을 위원회 회부에 앞서 검토 및 조율
ⓒ동부교차로저널

[이천] 이천시의회는 설 연휴가 끝난 25일 제1상임위원회실에서 2023년 이천시의회 조례 입법설명회와 직원별 업무보고를 함께 진행했다. 이날 업무보고회에는 김하식 의장을 비롯한 의원 9명과 의회사무과 직원 전원이 참여했다.

이천시의회 조례 입법설명회는 올해 처음 진행된 의회 사업으로 의원 발의 예정인 조례 등을 위원회 회부에 앞서 검토, 조율하는 과정으로 대표발의한 의원은 조례의 취지를 설명하고 질의와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김하식 의장은 “제8대 이천시의회에서 처음으로 조례안 입법설명회를 개최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조례제정의 적정성을 다양한 각도에서 논의하여 더욱 체계적이고 전문성 높은 조례가 탄생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천시의회는 이날 의회의 한 해를 계획하는 업무보고도 병행했다. 특히 금번 업무보고에는 이천시의회만의 특색을 살려 기존 과장 및 팀장이 일괄 보고했던 방식에서 벗어나 직원 개인별 업무보고를 시행해 색다른 면모를 보였다.

한편 이천시의회 입법설명회에서 예고된 의원별 대표발의 조례는 다음과 같다.

▲김재국 의원(국민의힘, 가선거구)의 ‘이천시 장애인 전동보조기기 보험가입 및 지원’, ‘이천시 장애인가정 출산지원급 지급’ ▲박명서 의원(국민의힘, 가선거구)의 ‘이천시의회에 출석 답변할 수 있는 관계 공무원 등의 범위(일부개정)’, ‘이천시 위생업소 등 지원’ ▲김재헌 의원(국민의힘, 나선거구)의 ‘이천시 한방난임치료 지원’이다.

또한 ▲임진모 의원(국민의힘, 다선거구)의 ‘이천시 소규모 공동주택 관리지원(일부개정)’ ▲박준하 의원(더불어민주당, 다선거구)의 ‘이천시 고독사 예방 및 사회적 고립가구 지원’, ‘이천시 의무부담이나 권리의 포기에 관한 의결사항 운용 기본 조례안’ ▲박노희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의 ‘이천시 노인학대 예방 및 보호’, ‘이천시의회 업무추진비 사용 및 공개 등에 관한 규칙안’ 등 총 13건이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