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핫이슈
[광주] 초월체육문화복합센터 생활SOC사업 유치 성공수영장, 국민체육센터, 청소년문화의집, 육아센터 등 설치 예정

임종성 의원, “더 나은 광주시민의 삶을 위해 소외 없는 생활인프라 확충에 총력”

지난 11월 30일 임종성 의원이 ‘초월체육문화복합센터’ 건설 부지를 방문해 광주시 관계자로부터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제공=임종성의원실) ⓒ동부교차로저널

[광주] 임종성 의원은 6일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 공모사업에 광주시 ‘초월체육문화복합센터’가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초월읍 쌍동리 일원에 건립될 예정인 ‘초월체육문화복합센터’는 2025년 준공을 목표로 총사업비 330억원이 투입될 예정으로 이번 문체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30억원도 지원받게 된다.

‘초월체육문화복합센터’가 완공되면 지상 4층, 지하 1층 건물에 수영장, 국민체육센터, 청소년문화의집, 육아센터 등을 들어서게 된다.

임 의원은 “오포지역 신현문화체육복합센터, 광주어린이체육센터와 고산문화누리센터, 곤지암지역 만선문화복지센터에 이어 생활인프라가 턱없이 부족한 초월지역에 체육문화복합센터사업이 생활SOC사업으로 선정됐다는 소식을 전하게 돼 정말 기쁘다”며 “앞으로도 광주시와 함께 더 나은 광주시민의 삶을 위해 소외 없는 생활인프라 확충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인 임 의원은 이번 초월체육문화복합센터 건립사업을 위해 정부에 지속적으로 초월지역 생활SOC 확충 필요성을 설명하고 건의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지난 11월 30일에는 박상영 광주시의원 및 광주시 관계자들과 초월체육문화복합센터 부지를 방문하는 등 초월체육문화복합센터 건립에 강한 의지를 보여왔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