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광주] “수광선 철도사업 성남시 도촌사거리 경유 반대”광주시의회 시정질문...이은채 의원 “광주시 입장 밝혀라”
ⓒ동부교차로저널

[광주] 광주시의회(의장 주임록)는 지난 2일 제298회 제2차 정례회에서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제9대 광주시 의회의 첫 시정질문을 실시했다.

이번 시정질문은 4명의 의원이 발언대에 올라 광주시의 현안에 대해 심도 깊은 질문을 던졌다.

첫 번째 발언대에 오른 오현주 의원은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사무국장 선임의 건에 대해 보조단체 운영상 문제를 야기한 인사의 재선임이 옳은 것인지에 대해 임명 동의권자로서 광주시장의 명확한 답변을 요구했다.

두 번째 질문에 나선 이은채 의원은 조직개편과 관련, 국장체제로의 부서 재배치, 업무량과 강도를 고려하지 않은 비효율적인 인력 배치를 지적했다.

또한 수서~광주선 철도사업 추진에 있어 성남시의 도촌사거리 경유에 대한 우리시 의견을 묻는 사항에 사업이 지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는 반대의견이 없다는 입장을 밝힌 것에 우려를 표하며, 도촌사거리역을 예정한 경유노선은 절대 수용할 수 없음을 밝히면서 광주시가 분명한 반대 입장을 밝힐 의향이 있는지를 질의했다.

세번째로 왕정훈 의원은 상수원 보호구역 지정 불합리함에 대하여 해제 타당성 용역을 진행해 줄 것을 촉구했다.

끝으로 황소제 의원은 오포 책임동 업무 분장에 대해 각종 행정 혼란이 초래되고 있음에 따라 소관 업무에 대한 홍보를 적극적으로 시행할 것과 더불어, 4개 동에 직원을 증원해 오포의 많은 민원과 행정업무 과밀화를 해소해 줄 것을 요구했다.

한편 시정질문에 대한 답변은 오는 제3차 본회의를 통해 들을 수 있으며 광주시의회 홈페이지 및 유튜브, 페이스북을 통해 생중계 될 예정이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shim 2022-12-11 19:08:11

    광주시장의견존중함니다~일부시의원 좀팽이생각들버리시길바람니다~성남시시민들화나게만드실겁니까~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