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가 24시
[이천] 송석준 “행안부 특교 이천시 26억 확정”축구장 조명타워 교체 8억, 복하천 수변공원 조성 7억 등
▲ 송석준 국회의원<사진 출처=송석준의원 SNS> © 동부교차로저널

[이천] 행정안전부의 특별교부세로 총 26억원이 이천시에 교부 결정됐다.

10일 국회 국민의힘 송석준 의원은 이천시 공공체육시설 정비공사 8억원, 복하천 수변공원 조성사업 7억원, 죽당1리 배수로 정비공사 3억원, 산촌리 세천 정비공사 6억원, 진암2리 세천 정비공사 2억원 등 총 26억원이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로 이천시에 교부 결정됐다고 밝혔다.

8억원이 교부 결정된 이천시 공공체육시설 정비공사 사업은 설성면 체육공원과 율면 체육공원의 축구장 조명타워 교체 공사로, 조명시설 노후화에 따른 야간 안전사고 발생을 예방하는 차원에서 진행되는 사업이다.

또한 7억원이 결정된 복하천 수변공원 조성사업은 복하천 수변공원 내 마을 숲 개념의 숲을 조성해 이천시민들의 여가활동을 충족하고, 가족중심의 도심 속 열린 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본 사업이 완성되면 이천시민들에게 자유로운 레크레이션 공간과 문화교류의 장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3억원이 교부된 죽당 1리 배수로 정비공사 사업은 기존 토사배수로를 정비해 인근 농가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소득증대에 이바지하고자 진행되는 사업이다.

끝으로 산촌리 세천 정비공사와 진암2리 세천 정비공사는 토사가 지속적으로 유실되거나, 집중호우 시 법면 유실에 따른 농경지 침수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사업으로 반복되는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진행될 필요가 있는 사업이다.

송석준 의원은 “공공체육시설 정비와 복하천 수변공원 조성사업으로 이천시민의 체육여가활동과 건강증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이고, 배수로와 세천 정비공사로 집중호우 시 피해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현안을 해결하고, 재난예방을 통해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예산 확보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