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이천] 송석준 의원, 태풍 힌남노 피해 최소화 위해 '앞장'태풍 상황 및 안전행동 요령 안내 등 시민안전 위한 적극 의정활동 펼쳐
송석준 국회의원 ⓒ동부교차로저널

[이천] 폭우와 강풍을 동반한 초강력 태풍 힌남노가 한반도를 강타한 가운데, 송석준 의원이 이천시민의 안전과 태풍 피해 최소화를 위한 적극 의정활동으로 눈길을 끌었다.

송석준 의원은 5일 오전 한반도로 북상하는 11호 태풍 힌남노 피해에 대비하기 위해 이천시민을 대상으로 ▲태풍경로 ▲안전행동 요령 ▲재난신고안내 등의 내용이 담긴 안전문자를 발송했다.

이어 6일 오전에는 밤사이 집중된 호우 및 강풍으로 인한 피해를 점검하기 위해 이천시재난안전대책본부(시장 김경희)를 찾아 피해 및 대응상황을 점검했다.

이날 송석준 의원은 ▲복하천 및 청미천 수위 ▲방재시설 및 취약지역 점검현황 ▲호우대비 및 강풍대비 예찰 상황 등 태풍 대비 전반에 대한 내용을 점검했고, 지난 관고동 상가건물 화재사고와 수도권 집중 호우, 이번 태풍까지 연일 비상근무 중인 이천시 공무원들과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송석준 의원은 “역대급 초강력 태풍 예보로 걱정이 많았지만, 정부와 지자체의 철저한 대비와 이천시민들의 높은 시민의식으로 재해에 잘 견디고 있다”며“아직도 피해 접수를 받고 있는 만큼, 상황이 완전히 종료될 때까지 피해 최소화를 위해 끝까지 안전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11호 태풍 힌남노는 강도 강에 최대풍속 43m/s, 이동속도 39km/h, 중심기압은 950ha에 달하는 초강력 태풍으로 이천시에는 현재(오전 6시 기준) 평균 164.9mm 강우량과 최대 13.2m/s 순간 풍속이 기록됐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