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핫이슈
[여주] 여주시 수도정비 기본계획 변경 추진지역 상수도 적정하고 합리적인 상수도 설치 및 관리
여주남한강 전경 ⓒ동부교차로저널

[여주] 여주시 수도사업소는 여주시 지역 상수도를 적정하고 합리적으로 설치·관리하기 위해 여주시 수도정비 기본계획 변경 용역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용역은 34억 원을 들여 이달 착수해 2023년 7월 완료될 예정이다.

이번 여주시 수도정비 기본계획 변경 용역은 급변하고 있는 여주시 도시개발에 대응하고자 2018년에 수립된 여주시 수도정비 기본계획의 타당성 등을 검토해 장래 용수 증가에 대비하고자 하는 중장기 계획이다.

도시기본계획, 전국수도종합계획, 국가 물 수요 관리 종합대책, 광역상수도 계획, 수자원 장기종합계획, 수질 보전 장기종합계획 등 상·하위 계획과 연계해 수립하는 상수도 분야 최상위 행정계획으로 상수도 사업의 중장기 비전과 방향을 제시하게 된다.

주요 과업을 보면 2040년을 목표 연도로 하는 여주시 수도정비 기본계획과 경기도에서 수립한 “제4차 경기도 물 수요 종합관리계획”과도 연계해 수립된다.

시 관계자는 "여주시 지방상수도에 대한 중장기 계획을 선제적으로 수립해 여주시 일원의 각종 개발사업에 대응하는 한편, 이번 용역을 통하여 배수지 신설과 급수 배분계획 등 체계적인 상수도 정비계획을 수립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본 기본계획은 환경부 승인을 받아 최종 확정된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