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도정소식
[경기] 道장애인체육회, 시·군 장애인체육회 실무자 간담회 개최장애인 생활체육 지원사업 관련 애로사항과 건의사항 의견 청취
ⓒ동부교차로저널

[경기] 경기도장애인체육회는 31개 시군장애인체육회 실무자를 대상으로 지난 7월 15, 22, 28일 총 3차에 걸쳐 경기도장애인체육회 2층 대회의실에서 「지역장애인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시·군 장애인체육회 실무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장애인 생활체육 지원사업 2022년 상·하반기 사업추진 현황과 2023년 사업 방향성에 대한 시군 실무자들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개선) 의견을 청취했다.

또한 코로나-19 장기화로 장애인체육의 침체로 상황을 인지하고, 재도약을 위해 사전에 시군장애인체육회에서 제출 받은 ▲ 시군 제안 및 건의사항 ▲ 장애인생활체육 사업 관련 신규 사업 등에 대한 논의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 참석한 의왕시장애인체육회 조은숙 과장은 “시군장애인체육회의 인력은 열악한 상황이다. 소규모 시군장애인체육회에서는 전문체육, 생활체육, 총무업무 등 사무국 실무자 1~2인이 다 처리하는 상황"이라며 "효율적인 시군장애인체육회 사무국 운영을 위해 경기도장애인체육회에서는 행정간소화, 예산집행의 기준 수립, 직원처우 등 다각도로 신경써 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교차로저널  kocus@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교차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