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가 24시
[이천] 송석준, 우주산업 발전방향 점검설성면에 위치한 위성전파감시센터 방문해 관계자 격려 및 애로사항 청취
ⓒ동부교차로저널

[이천] 누리호 발사로 활짝 열린 우주시대, 우주강국 대한민국의 우주산업 경쟁력 확보를 위한 국내·외 위성전파감시 인프라 구축현황을 점검하고 관계자를 격려하는 위성전파감시센터 현장 방문 행사가 열렸다.

국민의힘 송석준 의원은 14일 이천시 설성면에 위치한 중앙전파관리소 위성전파감시센터(센터장 강경호)를 찾아 한반도 상공의 정지 및 비정지위성 전파감시 인프라 구축현황을 파악하고 관계자를 격려했다.

이날 현장 방문은 누리호 발사로 위성과 우주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기대가 한층 높아진 상황에서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위성전파 감시 및 주파수 관리가 향후 위성기술과 우주산업 경쟁력 확보에 키포인트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 대두됨에 따라 이뤄졌다.

위성전파감시센터 방문은 송석준 의원뿐 아니라 이천시의회 전반기 의장으로 선출된 김하식 시의원, 허원 경기도의원, 김일중 경기도의원 등 새롭게 임기를 시작하는 이천시 지역의 일꾼들이 함께 동행했다.

이날 현장방문은 한반도 상공의 정지 및 비정지위성 전파감시업무 현황, 누리호 발사 관련 성능검증위성 및 큐브위성 전파감시현황 보고와 함께 안테나 동(棟) 등 청사 순시 순으로 진행되었는데, 위성전파감시센터 기능과 역할에 대한 제안과 직원들의 직무수행과정의 애로사항 등도 함께 청취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송석준 의원은 “세계에서 5번째로 위성전파감시 업무를 시작한 위성전파감시센터가 우리 이천시에 위치해 있어 큰 자부심을 느낀다”며 “성큼 다가온 우주시대에 위성전파감시센터가 대한민국 우주산업의 전초기지 및 사령탑의 역할을 충실히 해내어 이천시를 글로벌 우주산업의 중심도시로 우뚝 설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과 애정을 갖고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전파는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핵심 자원 중 하나인 만큼 위성전파감시센터에 견학 등을 통해 우주시대를 학습하고 체험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되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이에 강경호 위성전파감시센터장도 “시 교육청 등 관련기관과 적극적으로 협의하겠다”고 답했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