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사람들
[여주] 내년도 국비확보 위해 “협력·소통”여주시 지역현안사업 추진 위한 국회의원 보좌진과의 실무협의 개최
ⓒ동부교차로저널

[여주] 여주시와 김선교 국회의원실은 8일 여주시청 상황실에서 2023년도 국비확보 방안 등에 대한 실무협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민선8기 주요 숙원사업 추진을 위한 국비확보 방안 및 국가직접사업의 조기 정상추진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김선교 국회의원실 추대동 보좌관, 여주시청 기획예산담당관, 대외협력관 및 실무부서 담당자가 참여하여 현안사안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GTX노선 여주시연장, △강천역 신설 △여주초 신설대체 이전 추진 등 여주시 미래발전을 위해 꼭필요한 현안사업에 대한 대응방안이 논의됐으며 농업, 상․하수도, 문화재, 도로건설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국비확보 방안에 대한 협의가 진행됐다.

여주시는 이날 실무협의를 시작으로 정부 정책기조를 면밀히 분석하고 다양한 국비확보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김선교 국회의원실과 합동으로 정부 부처 방문 등 국비확보를 위한 긴밀한 협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이충우 시장은 “정부의 긴축재정이 예고된 가운데 국비 확보를 위해 적극 협력해 주시는 김선교 국회의원실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행복도시 희망여주’ 추진을 위해 국회의원실, 경기도의원실 여주시의회와 다양한 협업을 추진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