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단신
[이천] 자원봉사센터, 재난재해 자원봉사단 해양안전체험교육선박비상상황체험, 선박 화재진압·대피체험 등 진행
ⓒ동부교차로저널

[이천] 이천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6월 29일 이천시 재난재해 자원봉사단 65명과 함께 경기해양안전체험관(안산시 단원구 소재)에서 해양안전체험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선박비상상황체험, 선박 화재진압·대피체험, 선박운항체험 등 다양한 체험교육과 함께 해양재난상황에 대비한 안전지식과 대처방법을 봉사단원들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교육에 참석한 봉사단원은 “평소 해양안전사고에 대한 관심이 많지 않았는데 이번 체험교육을 통해 재난 상황에서 우왕좌왕 하지 않고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교육을 통해 봉사단원 간 소통의 시간도 가질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또한, 민호기 센터장은 “이번 체험교육은 여름철 해양안전 사고 발생 시 대처능력을 향상시키고자 마련됐다”면서 “앞으로도 이천시민의 안전문화 확산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현재 이천시 재난재해 자원봉사단은 인명구조, 의료보호, 급식봉사, 방역봉사, 교통봉사, 노력(집수리, 노약자 돌봄)봉사, 이재민 구호, 재난예방봉사단등 9개 분야별 봉사단으로 구성되어 있다. 

김서영 기자  sso9595@naver.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서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