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토뉴스
[광주] “장수사진 찍고, 건강하세요!”필로칼리아봉사단 장수사진 촬영 봉사

대한노인회 광주시지회 회원 31명 대상으로 장수사진 촬영

ⓒ동부교차로저널

[광주] 필로칼리아봉사단(단장 함진평)은 지난달 30일 광주시노인복지관에서 대한노인회 광주시지회(회장 박용화) 회원 31명을 대상으로 장수사진 촬영행사를 진행했다.

장수사진 촬영행사는 광주시지역 노인회 어르신들께 100세 시대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축복하고, 차후에 영정사진으로도 사용하실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자 하는 소망으로 이루어졌으며, 행사에서 찍은 사진은 액자에 넣어 전달하게 된다.

장수사진 촬영행사는 필로칼리아봉사단이 광주시자원봉사센터로부터 2022년 우수프로그램공모사업 지원을 받아 이루어지는 사랑나눔 지역봉사활동이다.

이번 행사는 필로칼리아봉사단이 기획하고, 레코 스튜디오의 재능기부 성격의 촬영 협조를 비롯해 기초화장과 머리 손질은 지역 거주 미용 전문가들의 자원봉사활동으로 이루어진 융합행사라는 측면에서 의미가 크다.

필로칼리아봉사단은 2022년 6월 중 4회에 걸쳐 광주지역 거주 어르신 103명께 장수사진촬영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축복했다.

함진평(부천대 교수) 봉사단장은“우리 지역에 거주하며 희망하시는 어르신 모두께 활짝 웃는 사진을 찍어서 전해 드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내년에도 장수사진 촬영행사를 계속해서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서영 기자  sso9595@naver.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서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