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하남] 이현재 “市 예산 공격적 확대 편성”시민의견 수렴 확대…위원 추가 위촉, ‘인수위 민원실’ 운영
이현재 하남시장 당선인 ⓒ동부교차로저널

[하남] 하남시장직 인수위원회는 13일 하남도시공사에 마련된 인수위 사무실에서 이현재 당선인과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하남시정에 대한 주요 업무보고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업무보고는 오는 16일까지 4일간에 걸쳐 시 3개 담당관실과 10개국, 3개 출자·출연기관에 대해 진행된다.

인수위는 특히 시민 민원 수렴을 확대하기 위해 당선인실에 ‘인수위 민원실’을 설치하고 온라인은 9일부터, 오프라인은 13일부터 담당관을 지정해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온라인은 이현재 당선인이 기존에 운영했던 블로그 혹은 개인 sns계정에서 #하남시장열린시장실 캠페인을 통해 하남시민 누구나 정책, 시정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은 직접 찾아가는 열린시장실을 통해 민원을 제안할 수 있다.

인수위 운영 기간 해당 채널을 통해 취합된 시민 의견들은 하남시 민선8기 시정에 적극 반영될 예정이다.

또 교산지구와 원도심 주민들의 의견을 폭넓게 반영하기 위해 이 지역 시민인 장준용, 김혜겸 및 김상은, 김택규, 윤경란, 천성욱, 박현수, 최상옥 등 8명의 자문위원을 추가로 위촉했다.

이날 열린 첫 업무보고는 정책기획관실과 일자리경제국, 복지문화국 등을 중심으로 보고를 받고 주요 사업에 대해 질의했다.

이어 14일에는 안전도시국·보건소·교통건설국·미래도시사업단을, ▲15일은 녹색환경국·친환경사업소·자치행정국·평생교육원에 대한 업무보고회가 열린다. 16일에는 시 출자·출연기관인 하남시자원봉사센터·하남문화재단·하남도시공사를 중심으로 업무보고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인수위는 이번 업무보고를 통해 시정 현황을 파악하고 주요 사업을 점검한 후 민선8기의 핵심과제를 도출해 공약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이현재 당선인은 이날 “업무보고를 통해 시민 입장에서 정책을 판단하고,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시정 방향을 설정해 나가야 한다”며 “대한민국 최고의 도시가 되기 위해 인구 성장도시에 맞게 예산을 공격적으로 확대 편성하고, 행정 시스템을 바꿔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인수위는 17일 정책 재점검 10대 과제 보고회를 갖고, 20일부터는 총 9개 분야 112개 주요 공약사업에 대한 검토보고회를 이어갈 계획이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