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핫이슈
[이천] 신미정 인수위원 결국 ‘자진사퇴’국민의힘 당원 등 반대 여론 일어...양승룡 교수도 사퇴
사진은 김경희 이천시장 당선인 인수위원회 출범식 장면 ⓒ동부교차로저널

[이천] 민선8기 김경희 이천시장 당선인 인수위원회(위원장 김종춘)는 지난 12일 저녁 신미정 위원이 자진사퇴 의사를 전해왔다고 13일 밝혔다.

인수위에 따르면 신미정 위원은 앞전 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천시의회 비례후보를 신청한 전력으로 이천시 국민의힘 당원 및 김 당선인 지지자 중 반대 여론이 형성되는 등 이에 대해 김 당선인은 지난 4년간 있었던 각종 개발사업을 면밀히 검토하기 위해 능력 위주의 인수위원 선정을 했다면서 이해를 당부했으나, 계속된 당내 반발에 고심해오고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신미정 위원은 자신의 능력을 비판하는 것이라면 끝까지 버텨 자신의 능력을 보여주고 싶지만, 정치적인 문제로 반대하는 것이라서 김 당선인의 정치적 부담을 덜어드려야 겠다는 생각에 자진사퇴를 결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또 다른 인수위원인 양승룡 여주대 토목방재과 교수는 이천시와 여주시에 2중으로 인수위원에 선임돼 논란이 있었지만, 여주시 인수위원만 하는 것으로 결론내고 이천시 인수위원에서 사퇴했다.

김 당선인은 “여러모로 아쉬움은 남지만, 스스로 결단을 내려준 신미정 위원의 사퇴의사를 존중한다"며 "일하는 인수위원회가 되기 위한 진통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2
전체보기
  • 지조가 있어야지 2022-06-16 11:22:51

    정치는 지조와 의리가 있어야지 간신배모냥 이리저리 왔다갔다 하며 정체성 없는 인간들은 배제되야 한다.이당저당 오가며 눈치나보며 정치를 더러운 걸레쪼가리로 만드는 정치인들은 퇴출시키자.   삭제

    • 하남은? 2022-06-16 11:19:10

      이천시는 시민 여론을 존중해 신속하게 교체 하는데 하남은 벌써부터 불통인가?
      지금이라도 당장 교체하고 책임자도 처리하라.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