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광주] 광주시, 주거복지사업 적극 추진주거 취약계층 주거상향 지원사업 등 준비단계부터 "꼼꼼"
광주시청 전경 ⓒ동부교차로저널

[광주] 광주시는 ‘촘촘하고 든든한 주거복지 지원’, ‘장애인 맞춤형 통합지원을 통한 차별 없는 사회 실현’ 실천을 위해 주거복지사업을 적극 추진한다고 31일 밝혔다.

시는 지난 2015년 주거복지팀을 신설, 주거 취약계층 관련 자체 사업발굴 및 추진, 농어촌장애인 주택 개조사업 및 G-하우징 리모델링 사업 등 주택 개조사업 업무 추진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부터는 자체 사업으로 발굴·추진하고 있는 신혼부부·청년 전‧월세 자금 대출이자 지원, 2018년 부양의무자 기준 폐지로 2020년부터 급증하고 있는 주거급여 대상자 급여 지원 등 주거 취약계층 발굴 및 지원에 적극 행정을 펼치고 있다.

아울러 경기도에서 추진하는 중증장애인 주택 개조사업, 햇살하우징사업 대상자 발굴에는 광주시 대상자가 누락 되지 않고 적기에 지원받을 수 있도록 본청·읍면동 복지담당 부서와 기관·단체 참여 등 주거복지 인프라 구축에도 힘쓰고 있다.

이와 함께 시는 올해 적극 행정 중점과제로 선정돼 추진하고 있는 ‘주거복지 플랫폼 구축 및 운영’에 기반, 개인·가구별 복지 욕구 중 가장 어려운 과제였던 주거복지 실현을 다 함께 고민하고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특히, 5월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주거 취약계층 주거상향 지원사업, 농어촌 장애인 주택 개조사업, 6월부터 추진하게 될 G-하우징리모델링사업도 각 기관별 적극 참여로 사전 준비단계부터 촘촘하게 추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국정 목표 및 과제 수행을 위해 광주시 기관사회단체가 협업해 추진하는 만큼 앞으로도 촘촘하고 통합적인 주거복지지원을 실천하도록 행정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서영 기자  sso9595@naver.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서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