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광주] 동희영, 전 학교 ‘교육시설 안전 인증’ 지원 발표여덟 번째 소확행 ...“학생들과 교직원이 안심하는 교육환경 만들 것”
ⓒ동부교차로저널

[광주] 29일 더불어민주당 동희영 광주시장 후보가 일곱 번째 소확행으로 학교 ‘교육시설 안전 인증' 지원 공약을 발표했다.

교육시설안전인증 사업은 교육시설 등의 안전 및 유지관리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학교 내·외부의 학생 안전 위해요소를 사전에 점검·개선하기 위해 신설된 제도로, 지난 2018년 주변 지반붕괴로 건물 일부가 무너진 상도유치원과 같은 사례를 막기 위한 조치다.

이에 동희영 후보는 광주시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현행법에 명시된 연면적 1백제곱미터 이상의 유치원 및 학교, 연면적 1천제곱미터, 연면적 3천제곱미터의 교육시설 등을 대상으로 실시되고 있는 교육시설 안전 인증을 관내 전 학교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동희영 후보는 “학교에 교육시설 안전 인증을 실시해 학생 및 교직원 안전을 위협할 수 있는 요인들을 사전에 제거하고 노후된 시설물들을 개선 및 관리하겠다”며 “학생과 교직원이 안전하게 생활하고, 가족들이 안심할 수 있는 교육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교육시설안전인증은 구조, 전기·기계 등 시설안전 기준과 공간별 안전 대책 등 실내환경안전 기준,  보행자 교통 안전, 교육시설의 보안 체계 확립 등 외부환경안전 기준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