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사람들
[광주] 방세환, 노인 삶의 질 향상 위한 소통 시간 가져방, “노년층일수록 보다 섬세하고 근거리에서 케어할 수 있는 지원 필요”
ⓒ동부교차로저널

[광주] 방세환 국민의힘 경기 광주시장 후보가 지난 20일 오후 4시 선거사무소에서 광주시 노인회장단과 중·장년층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면담에는 박용화 광주시노인회장을 포함해 임원진 10명이 참석 방세환 후보와 노인층 지원 강화 방안에 대한 열띤 토론을 진행했다.

방 후보와의 면담에서 박용화 지회장은 “노인들이 육체적·정신적으로 안정을 취할 수 있는 노인회관 신축의 필요성을 느낀다”며 “야외에서 어울려 즐길 수 있는 게이트볼장 보수 및 신축과 읍·면·동 노인회 분회장 사무실 확보를 통한 효율적 업무 진행도 절실하다”고 언급했다.

이에 방 후보는 “어르신들은 대한민국이 존재하기까지의 1등 공신이자 항상 존경하고 감사드린다”며 “맞춤형 지원을 통해 노인층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 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방 후보는 삶이 아름다운 복지도시 광주를 위해 ▲시니어 인생 2막 교육/일자리 지원 ▲3대가 함께하는 복합문화체육 공간 조성(야영장, 파크골프장, 놀이형 실내체육관, 익스트림 스포츠 파크, 소방/교통체험센터, 다문화센터 등) ▲자연 휴양림 조성(자연속 힐링, 놀이 복합공간) ▲시니어 디지털 체험 프로그램 지원을 약속했다.

또한 ▲노인/장애인/가족 통합지원 센터 건립(치매센터 지속 추진) ▲65세 이상 교통시설 무료이용 추진 ▲광주시립의료원 신설 및 종합병원 유치 ▲치매 전문센터 운영 활성화 ▲시민을 위한 ‘광주시 사회보장보험’ 지원 강화 등 노인이 소외감을 느끼지 않는 광주시를 만들기 위한 공약들을 내세우고 있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