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사람들
[하남] 김상호 오는 9일 개소식...본선 '가동'상임선대위원장에 최종윤 의원, 후원회장에 4선 안규백 의원 포진

AI 하남밸리 조성, 5개 지하철 등 6대 분야 공약 발표

ⓒ동부교차로저널

[하남] 김상호 더불어민주당 하남시장 후보가 오는 9일 17시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갖고 본격 출범한다.

상임선대위원장은 하남시 국회의원인 더불어민주당 최종윤 의원, 후원회장은 20대 국회 국방위원장을 역임한 4선의 안규백 국회의원으로 꾸려졌다. 총괄선대본부장에는 강병덕 전 민주당 하남시 지역위원장이 위촉됐다.

공동선대위원장은 시장 후보 경선 과정에서 경쟁했던 오수봉 전 시장, 방미숙 하남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홍미라 기후위기 하남비상행동 대표, 윤미애 여성단체협의회 하남지회장, 이주봉 하남시 사회복지사협회장, 김이동 전 신평중학교 교장, 김어진 전 하남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관장 등이 맡는다.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인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는 영상 메시지로 개소식을 축하해 줄 예정이다.

김상호 후보는 개소식을 통해 지난 4년간 하남시의 도약을 설명하고, 민선8기 공약으로 △AI, 메타버스, 바이오 ‘하남밸리’ 조성 △5개 지하철, 빈틈없는 연결 노선 △과밀학급 해소, 포스텍-카네기 멜론 대학 유치 △수열에너지 도입, 전기요금 절감 △감일 한전 변전소 이전 등 6대 분야 주요 공약을 발표한다.

김 후보는 "이제 하남은 예산 1조 시대, 5개 철도 시대를 맞이하게 된다. 지난 4년, 이전과 비교할 수 없이 도약해 온 하남의 미래를 완성할 사람은 젊은 시장 김상호"라고 말하고, ”반드시 선거에서 승리해 하남시민께 더 편리하고 안전하고 즐거운 도시를 선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김상호 후보는 재선에 도전하는 민선7기 현 하남시장으로 전국 지자체 행정역량 평가에서 전국 2위 최우수상(국무총리상), 민원 서비스 평가에서 최우수상(국무총리상), 매니페스토 공약 이행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 받았으며 코로나19 성공적 극복으로 다수의 상을 받는 등 시정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는 평가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