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사람들
[여주] 한정미 의원, 예비후보 선거사무실 개소"일 잘하는 한정미"...지난 4년간 왕성한 의정활동 펼쳐
한정미 여주시의원선거 예비후보 ⓒ동부교차로저널

[여주] 여주시의회 한정미 의원이 지난 17일 홍문사거리 부근에 예비후보 선거사무실 개소식을 갖고, 출마를 선언했다.

지난 4년간 33건의 조례를 입법하고, 행정감사에서 250여건의 개선요구를 하는 등 왕성한 활동력을 보인 한 후보는 ‘일 잘하는’ 한정미 라는 이미지를 필두로 돌아오는 6월 1일 지방선거에 나서게 된다.

개소식에는 여주양평지역위원회 최재관 위원장, 안민석 국회의원 겸 경기도지사 예비후보, 지역위원회 고문단, 여주시노인회 회장단, 여주시지체장애인협회 임원진, 여주·양평 시·도 의원 예비후보자, 당원과 지역주민 등이 참여하여 축하와 함께 지지를 표명했다.

여주시 관내 선거구 지역조정으로 많은 변수가 예상되는 상황이지만, 한정미 예비후보는 “지난 4년간의 의정활동을 통해 소신과 능력의 의정활동을 보여준 만큼, 선거구 지역조정에 연연하지 않는다”며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한정미 후보는 개소사를 통해 “교육, 환경, 마을공동체 중심으로 뚜렷한 목표를 갖고, 초기 1년 동안은 아침 8시에 출근해 늦은 밤까지 행정을 파악하고, 이후 1년은 공직자들의 특성과 변화 및 정책 대안을 위한 소통을 통해 행정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증대시켰다”고 지난 의정활동을 회고했다.

이어 한 후보는 “그 결과 청소년진로 및 진학상담센터 관련 제도와 예산을 수립하였고, ‘우리지역의 이해’라는 여주학 교과서를 만들어 지역 청소년들에게 여주에 대한 이해와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 수 있었건 것은 획기적인 성과” 라며, 의정활동의 주요성과와 주안점을 강조했다.

최재관 지역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한 후보의 결단력을 높이 평가하며, 한 후보가 재선에 성공해 여주시 발전에 큰 역할을 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민석 국회의원겸 경기도지사 후보도, 맞춤형 꿈의 주택 적격지로 여주의 발전가능성을 언급하며, 한정미 후보의 개소식 축하와 건승을 기원했다.

한편 한정미 의원은 공주사범대학을 졸업 후, 29년간 중등교사로 재직한 이력을 바탕으로, 여주혁신교육포럼 기획위원, 여주교육지원청 꿈의 학교 운영위원, 대통령직속 평화통일자문위원회 위원, 제20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통령후보 균형발전위원회 경기 공동위원장 등을 역임한 현 여주시의회 의원이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