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하남] 추민규, 미사역 부근 스마트 횡단보도 설치 추진5억원 특조금 이월사업으로 진행, 추 의원 “보행자 우선의 안전 위해 노력”
추민규 경기도의원 ⓒ동부교차로저널

[하남]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추민규 의원은 보행안전 스마트 횡단보도 구축사업으로 미사역 부근 횡단보도 정지선 준수계도 시스템 및 스마트 과속경보시스템과 우회전 감응 보행자 안전시스템을 설치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횡단보도 정지선 준수계도시스템 4억원과 스마트 과속경보시스템 8천만원, 우회전 감응 보행자 안전시스템 5천만원으로 알려졌다. 특히 미사강변도시 중심가 주변의 취약한 안전을 보강하고, 보행자 중심의 시각과 청각적 효과를 가미했다.

또한, 횡단보도 정지선 준수 계도 시스템은 미사역 단일로(2개소), 미사 남측 상가 단일로, e편한 세상 미사아파트 앞, 미사 문화의 거리 앞, 덕풍 전통시장 앞, 시청 후문단일로이며, 스마트 과속경보 시스템으로는 등기소 입구, 조정대로(성안교회), 미사역(파라곤), 시청사거리, 미사 북측상가 앞(스타벅스)에 설치한다.

우회전 감응 보행자 안전시스템은 시청사거리, 아이테코 사거리에 설치될 예정이다.

추민규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최종윤 국회의원과 간담회를 통해서 취약한 안전지역을 중심으로 시설을 보강하고 그에 따른 추가 시설 및 현장 방문을 통하여 필요한 위치에 필요한 사양을 안착시키는 등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다.

또한 “하남시민의 안전과 미사강변도시의 아름다움을 부각하는 데 매진할 것이며, 경기도의원으로서 예산확보에 더 매진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