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사람들
[광주] 이우경, “명품광주 만들겠다”도로, 문화, 체육, 장애인복합시설 등 임기 내에 완수

광주시장 출마를 선언한 이우경 예비후보가 9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개최했다. ⓒ동부교차로저널

[광주] 6.1 지방선거에서 광주시장 출마를 선언한 이우경 예비후보가 지난 9일 선거사무소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박혁규 전 국회의원, 조억동 전 광주시장, 박용화 광주시노인회장, 이상택 전광주시의회 의장, 황명주 국민의힘 을지역 당협위원장, 국제로타리 3600지구 이덕삼 총재를 비롯해 국민의힘 당원, 지지자 등 500여명이 참석하는 대성황을 이뤘다.

이우경 예비후보는 인사말을 통해 “개소식에 바쁜 일정을 뒤로 하시고 대성황을 이루어 주신 것에 대하여 무한한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광주시의 변화와 시민의 수준 높은 뜻에 걸맞는 삶의 질을 높이고 도로, 문화, 체육, 장애인복합시설 등을 임기 내에 완수토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우경 후보는 ‘사람과 기업이 우선’이라고 강조하며 지역 교통문제 해결을 위해 ▶GTX-D 광주노선 신설(윤석열 대통령 약속) ▶지하철 8호선 오포 연장 ▶태전~제2경부고속도로 연결 ▶57호선, 43호선, 45호선 대체도로 건설 ▶초월~오포~광남 외곽순환도로 조성 등을 공약을 제시했다.

이어 ▶판교테크노벨리 규모 첨단산업 유치(4차산업혁명, SW 및 AI 첨단기업 유치) ▶건설, 토목, 전문건설, 인력 등 광주업체 투입 ▶공공기관 발주, 광주업체 우선 수주 확대 ▶소상공인-소기업-시장, 정례 간담회 개최 ▶여성-청년 취업지원센터 상설 운영 등을 임기내 이뤄내겠다고 밝혔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