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하남] 매니페스토 공약이행 평가 ‘최우수’ SA등급 평가지역특성에 맞는 공약일치도 등에서 높이 평가
하남시청 전경 ⓒ동부교차로저널

[하남] 하남시가 민선7기 기초자치단체 가운데 공약이행을 매우 잘한 ‘최우수’ 지자체로 평가받았다.

하남시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이하 ‘본부’)에서 시행한 ‘2022년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종합부문 ‘최우수’ 등급인 SA등급(총점 평점 90점 이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전국 228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한 이번 평가는 지난 2월 14일부터 3월 4일까지 전국의 지자체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약이행 자료를 전문가와 시민활동가로 구성된 매니페스토 평가단이 모니터링을 분석한 것이다.

본부는 교수·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과 함께 ▲공약이행완료 분야(100점) ▲목표달성 분야(100점) ▲주민소통 분야(100점) ▲웹소통 분야(Pass/Fail) ▲공약일치도 분야(Pass/Fail)를 세부지표별로 평가 후 이를 총 100점 만점으로 환산해 SA부터 A, B, C, D로 나눠 절대 평가했다.

하남시는 이번 평가에서 높은 공약이행완료율과 목표달성율, 주민과 함께 소통하는 공약이행평가단 구성, 시민친화적 홈페이지 구성, 지역특성에 맞는 공약일치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이행평가 최우수 등급을 받은 지자체는 하남시를 포함해 총 61곳이며. 이 가운데 경기도 지자체는 9곳이다.

하남시는 민선7기 6개 분야 총 70개 공약 중 현재 82.8%인 58건을 완료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약이행평가 최우수 등급을 받은 성과는 시민들과 공무원 모두의 노력이 함께 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시정을 운영하며 시민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는 정책사업을 추진해 삶을 건강하게 즐기는 도시를 만드는 과제를 완수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