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도정소식
[경기] 도교육청, 4월 1일~15일 청소년 크리에이터 모집경기도 중ㆍ고등학생과 같은 나이 청소년 대상 기본ㆍ심화 과정 70팀 선발
ⓒ동부교차로저널

[경기]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4월 1일부터 15일까지 청소년 크리에이터 70팀을 모집한다.

크리에이터 과정은 영상 제작에 재능 있는 청소년을 발굴하고 진로 탐색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 대상은 미디어 콘텐츠에 관심이 있고 크리에이터가 되기 원하는 도내 중ㆍ고등학생과 경기도에 거주하는 같은 나이 청소년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온라인(https://bit.ly/3KHjZ13)으로 신청하면 된다.

크리에이터 과정은 기본 과정 60팀, 개인 채널을 운영하며 콘텐츠 제작 능력이 있는 청소년 대상 심화 과정 10팀 등 모두 70팀을 선발해 12월까지 운영한다.

활동 내용은 ▲미디어 콘텐츠 기본교육 14회, ▲나만의 콘텐츠 만들기, ▲개인 채널 운영, ▲현직 크리에이터와 MCN(다중채널네트워크) 전문가 멘토링, ▲현직 크리에이터와 함께 콘텐츠 만들기 등이다.

최종 대상자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으로 선발하고, 4월 25일 개별 문자와 미디어경청 홈페이지에서 공개한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교육청 청소년방송 누리집(http://www.goeonai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교육청 나이영 대변인은 “이번 과정이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학생들이 콘텐츠 제작 역량을 키울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상상하고 표현할 수 있는 소통 채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교육청은 2019년부터 청소년 미디어교육을 지원해 5,900여 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특별히 2021년에는 31개팀 청소년들이 52편 콘텐츠를 만들어 소통하고 있다.

교차로저널  kocus@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교차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