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가 24시
[이천] 이천시 관광자원 연구단체 활동 ‘본격화’제1회 의원연구단체 심의위원회 개최...효양산 관광자원 활용 방안 심의
ⓒ동부교차로저널

[이천] 이천시의회(의장 정종철)는 지난 14일 의원연구단체 지원 심의위원회에서 ‘이천시 관광자원 연구단체’의 등록과 연구 활동 계획을 승인했다.

의원연구단체는 의원들의 관심 분야에 대한 정책연구 및 개발 등을 목적으로 구성되었으며, 이 날 위원회에서는 대표의원인 김하식 의원을 포함한 시의원들이 의지를 모아 연구하는 활동에 첫 시동을 걸며 관심을 모았다.

이 날 심의위원회에서는 연구단체의 활동계획인 ‘효양산 관광자원 활용’을 통해 이천시를 특색 있는 지역으로 개발하고 인접 지역과 상호 연계성을 고려하는 등 관광객 유입 도모를 위해 의견을 나누고 심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정 의장은 “시 의회에서 의원연구단체 심의위원회가 처음으로 개최된 만큼 의원들의 다양한 의견이 모아지길 바란다”며 “시의회 차원에서 기능적 요소로 필요한 부분이 어떤 것이 있는지 확인하고 지원함으로써 앞으로도 공부하는 의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의원연구단체는 ‘이천시의회 의원 정책개발 연구활동 활성화 조례’에 따라 심의위원회 심의를 통해 등록돼 2022년 6월 30일까지 운영되며, 소관분야의 연구 용역 및 정책연구 개발을 위한 현장조사와 설명회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전망이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