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핫이슈
[하남] "6.1 전국동시 지방선거 막 올랐다"오수봉 14일 출마기자회견...국민의힘 4명 예비후보자 등록
ⓒ동부교차로저널

[하남] 오는 6월 1일 전국동시 지방선거가 석 달도 채 남지 않은 가운데 하남시장선거 출마자들이 잇따라 출마선언을 하고 나섰다.

특히, 13일 현재까지 대선 결과의 영향을 받은 듯 더불어민주당 소속 인물들은 예비후보자 등록이 없는 반면, 국민의힘의 경우 김용우 국민의힘 경기도당 부위원장, 한태수 하남방송 대표이사, 김준희 게이트 입시연구소 대표이사, 김시화 전 하남시의회 의장 4명이 명단에 이름을 올린 상태이다.

그러나 대선이 마무리 된 만큼 본격적으로 지방선거를 위한 출마예상자들의 출마선언이 잇따를 것이란 관측이다.

실제로 오수봉 전 하남시장이 오는 14일 오전 10시 30분 미사강변도시 내에 위치한 사무실(조정대로 65 미사강변 노르웨이숲 201호)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연다.

이날 오 전 시장은 현재 하남시의 문제점을 지적하며 그간 여러 차례 언론 등을 통해 발표한 분야별 청사진을 밝힐 것으로 예상된다. 오 전 시장은 이날 출마기자회견 후 예비후보자 등록을 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김용우 국민의힘 경기도당 부위원장 역시 지난 12일 개인 SNS를 통해 하남시장선거 출마 입장을 밝혔다.

김 부위원장은 "새로운 정권교체와 정치개혁의 성공과 함께 새로운 하남시를 만들어 보고자 하남시장 출마를 결심했다"며 "하남시민을 위한 그리고 시민에게 힘이 되는 시장이 되기 위해 신명을 바치고자 한다"며 많은 성원과 조언을 당부했다.

김시화 전 하남시의회 의장 역시 지난 11일 예비후보자 등록을 마쳤다고 밝혔다.

김 전 의장은 "사람들의 눈높이와 시민의식 수준이 높아진 만큼 실무에 투입되어 실제적인 성과를 이뤄낼 수 있는 참 일꾼을 사람들은 원한다"며 "실무경험과 능력, 개발경험 철학을 갖춘 하남시민 김시화가 시민들의 갈증을 해소할 수 있다고 자신한다”고 강조했다.

지방선거 중 가장 핵심으로 손꼽히고 있는 기초단체장 선거의 경우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 양당 간 대결이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김상호 시장의 연임 및 민주당 후보의 수성 여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으며, 대선 결과에 따른 정권교체에 힘입어 국민의힘 후보의 당선 여부에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이들 외에도 하남시장선거에는 민주당 김상호 현 시장, 방미숙 현 하남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국민의힘 구경서 국민대 특임교수, 윤완채 전 경기도의원, 이현재 전 국회의원, 최철규 전 경기도의원 등의 출마가 유력시 되고 있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4
전체보기
  • 미사시민 2022-03-18 08:26:01

    이번선거도 보셨죠? 미사는 압도적 민주당 응원합니다!!!!!   삭제

    • 하남찐사랑 2022-03-16 09:05:53

      김상호시장이 품격은 제일 낫죠. 정치든 경제든 사업이든 뭐니뭐니해도 사람 되고 봐야함. 거기엔 김상호시장이 제일 적합이고~ 솔직히 능력도 제일 낫다고 봅니다
      뭘 잘했니 못했니 왈가왈부 하는건 다들 자기 입장에서 의견들   삭제

      • 방재우 2022-03-16 05:48:28

        이번에 김상호 시장교체합시다 4년동안할일고없다 새로운사람으로헙시다 하남을발전한다고해놓고 4년동안뭘했습니까 김상호이사람 법정동발전한다고해는대 4년동안 그대로입니다 강동구보세요 얼마나발전해냐 하남은시골입니다 시장교체합시다   삭제

        • 하남시민 2022-03-15 11:12:49

          안녕하세요
          정치에 대하여 시민의한사람으로서
          개인적인생각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정치란 무엇인가
          바를정 다스릴치 바르게다스린다는뜻입니다
          그럼무엇을 바르게 다스린다는뜻일까요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먼저 정치는 자신을 다스리는것 입니다
          나를 다스리기 위한 기준은 무었일까요
          보통사람들은 자기생각을 기준으로 삶을수있습니다
          그럼 훌륭한 사람은 무엇으로 기준을 삶을까요
          올고 그른것을 잘구별하는 것을 기준으로삶아야합니다
          길이아니면 가지를말고 옳치않으면 행하지말라
          정치인에게 하고싶은말은 나의 이익은 생각하지말고
          시민의 편안하게살아가는 환경을 ---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