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하남] 하남시, 평생교육원 신설 등 조직 개편평생교육원(4급)과 도서관운영과, 중대재해예방팀 신설
하남시청 전경 ⓒ동부교차로저널

[하남] 하남시는 4급을 원장으로 하는 평생교육원과 도서관운영과, 중대재해예방팀을 신설하는 등의 내용을 골자로 한 조직개편을 이달 25일자로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에 따르면 도서관정책과를 도서관정책과와 도서관운영과로 분과하고, 평생교육과를 함께 묶어 평생교육원을 신설한다. 이를 통해 시민을 위한 평생교육을 체계적, 종합적으로 관리하고 문화·여가 사업을 촉진하는 구심점 역할을 하도록 했다.

또 도서관정책과 운영지원팀을 폐지하는 대신 도서관정책과에 도서관정책팀과 아카이브팀을 신설하고, 도서관운영과에 도서관운영팀을 신설한다.

안전정책과에는 중대재해예방팀을 설치한다. 중대재해예방팀은 시민과 종사자의 생명·신체상 안전 확보를 위한 안전·보건 조치 업무를 전담해 효율적이고 책임 있는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밖에 복지교육국을 복지문화국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문화체육과를 복지문화국으로 배치한다. 정보통신담당관은 정보통신과로 명칭을 변경해 자치행정국에 배치하기로 했다.

이번 조직개편에 따라 하남시 행정기구는 기존 6국 1단 4담당관 28과, 1직속 3과, 1사업소 3과, 14동 200팀에서 6국 1단 3담당관 27과, 1직속 3과, 2사업소 6과, 14동 204팀으로 바뀐다.

정원은 평생교육원장 4급 1명, 도서관운영과장 5급 1명, 중대재해예방팀장 등 6급 5명을 포함한 13명이 증원돼 현재 1080명에서 1093명으로 늘어나게 된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