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도정소식
[경기] 검정고시 원서접수장 찾아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 홍보학교 밖 청소년 발굴하고 청소년지원센터 안내 및 지원사업 홍보
ⓒ동부교차로저널

[경기]경기도가 검정고시 원서접수장을 직접 찾아가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도의 지원사업을 홍보하는 활동을 한다.

경기도는 오는 14~18일까지 ‘2022년 제1회 검정고시’ 원서접수가 진행되는 도내 25개 교육지원청을 찾아 학교 밖 청소년을 만날 계획이다. 이번 활동은 도내 30개 시·군(연천군을 제외한 30개 시‧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센터)가 진행한다.

센터 관계자들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센터) 소개와 함께 학교 밖 청소년 대상 상담지원, 자립지원, 건강검진 등 지원사업을 안내하고, 청소년들이 원할 경우 참가신청도 받을 계획이다.

학교 밖 청소년이란 학교 입학 후 3개월 이상 결석하거나 취학 의무를 유예한 청소년, 제적‧퇴학 처분을 받거나 자퇴한 청소년, 고등학교 또는 이와 동일한 과정을 교육하는 학교에 진학하지 않은 청소년을 말한다.

한편,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이 학력을 취득할 수 있도록 검정고시 대비반 운영, 학습 멘토링, 검정고시 원서 단체접수 등 교육지원 사업을 하고 있다. 지난해 2021년 도내 꿈드림센터에 등록된 학교 밖 청소년 3,532명이 검정고시에 응시해 90%(3,176명 합격)의 합격률을 기록했다. 

교차로저널  kocus@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교차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