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단신
[광주] 광주도공, 안전운전인증제 평가서 “최우수”도입 첫해 95.2점으로 “최우수” 등급 받아
ⓒ동부교차로저널

[광주] 광주도시관리공사(사장 박남수)는 도로교통공단에서 시행하는 안전운전인증제 평가에서“최우수”등급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안전운전인증제는 교통사고와 교통법규 위반에 따른 경제적·사회적 손실 감소 및 안전한 교통 문화 정착을 위해 기초안전 컨설팅, 안전운전 교육, 운행 안전 현장 진단, 운전자 심리검사를 통한 행동교정 등을 1년간 운영하는 안전 운전 관리 프로그램으로서 광주시로부터 위탁 운영 중인 광주도시관리공사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차량 및 운전원의 안전한 교통 근로 환경 조성과 교통안전 문화 정착이 필요하다는 판단에 이뤄지게 됐다.

공사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는 2021년 3월, 기초안전 컨설팅을 시작으로 안전 운전 관리 프로그램에 참여했으며, 도입 첫해 95.2점으로 “최우수”등급을 받았다.

이번 안전운전인증제 획득으로 향후 교통법규 위반 및 사고 감소, 차량 보험료 할인을 받게 되어 예산 절감 효과가 예상되며, 또한 안전 관리 체계와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운전자 관리가 우수했음을 대외적으로 인정받는 계기가 됐다.

박남수 사장은 “이번 안전운전인증 획득을 통해 교통약자들의 이동권을 안전하게 보장하고 지방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안전 책임 실천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지방공기업으로서의 책임과 의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서영 기자  sso9595@naver.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서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