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사람들
[하남] 하남시, NVH KOREA 그룹과 업무협약‘기업유치 및 4차산업 육성’ 추진
ⓒ동부교차로저널

[하남] 하남시는 23일 NVH KOREA 그룹과 업무협약을 맺고 하남시 기업유치 및 4차 산업 육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하남시청에서 가진 협약식에는 하남시를 대표해 김상호 시장과 기업지원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NVH KOREA 그룹에서는 구자겸 그룹회장과 함께 계열사인 ㈜원방테크 정우현 부회장과 김병진 대표, ㈜삼현비앤이 최동남 대표, 브이피케이㈜ 전인기 대표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하남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하남시 기업유치 협력 ▲미래 모빌리티, 환경에너지, ICT사업 등 4차산업 육성 ▲지역 일자리 창출 ▲공동사업 발굴 및 기획·연구를 위해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상호 시장은 “하남시는 ‘100년 도시’를 위한 지속 가능성의 핵심을 자족으로 보고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만들어 나가고 있는데, 이번 NVH KOREA 그룹과의 협약이 큰 힘이 될 것”이라며 “기업하기 좋은 생태계를 잘 만들고 또 거기에서 일하시는 분들이 좋은 환경 속에서 일할 수 있는 여건과 문화를 북돋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구자겸 NVH KOREA 그룹 회장은 “우리 그룹은 전통적인 제조업뿐만이 아니고 이런 회사들이 4차 산업으로 넘어가는 데 있어 핵심인 반도체 산업과 2차전지 산업 등에 주력하고 있다”며 “우리나라 4대 그룹의 강점을 그대로 4차 산업으로 연결해 단순한 R&D가 아닌 혁신산업으로 끌고 가고 싶은 저희 그룹의 목표가 하남에서 꼭 피었으면 좋겠다”고 화답했다.

NVH KOREA 그룹은 연매출 1조원의 중견기업으로 자동차사업군, 환경에너지사업군 및 ICT사업군을 가진 상장사 3개와 관계사 30여개사를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기존의 사업군을 4차 산업혁명에 맞춰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하남시는 지난 3일 (사)한국강소기업협회와 업무협약을 추진하는 등 자족도시 건설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단체 및 기업들과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