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사람들
[하남] 이현재 국민의힘 선대위 조직총괄본부 특위 위원장 임명이 전 의원 "윤 후보 반드시 대통령에 당선될 수 있도록 최선"
이현재 전 국회의원 ⓒ동부교차로저널

[하남] 국민의힘 선대위는 지난 21일 이현재 전 국회의원을 조직총괄본부 중소기업자영업 성장디딤돌특위 위원장으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재선 국회의원, 당 정책위원회 의장 등 경제정책통으로 인정받아온 이 전의원은 최근 코로나 사태로 인해 어려움에 빠진 중소기업, 자영업자를 위한 손실보상 등 정책개발로 윤석열 후보의 중소기업, 자영업자에 대한 정책과 조직 지원을 할 전망이다.

중소기업청장 출신이기도한 이 전 의원은 청장 재직 당시 가업승계제도를 도입해 중소기업의 상속세 감면으로 원활한 가업 상속이 가능하게 한 바 있으며, 국회 의정 활동을 통해 소상공인 자영업 지원기관인 소상공인시장 진흥공단 설립을 주도한 바 있다.

또한 하남 등 수도권의 축사창고 이행강제금유예 및 훼손지복구제도를 도입하는 등 중소기업 성장기반 조성에 기여했다.

이 전 의원은 "특위 위원장으로서 윤석열 후보가 반드시 대통령에 당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이 길만이 무능한 정권으로 인해 고통받고 코로나로 인해 생존위기에 놓인 중소기업·자영업을 살리는 길"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서민경제의 기반인 자영업·중소기업이 무너진다면 대한민국의 위기가 될수밖에 없으므로 자영업에 대한 손실보상 및 임대료지원 그리고 주 52시간제 등 경영여건 개선을 현실적이고 미래지향적으로 중소기업·자영업 정책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 전 의원은 국민의힘 대선후보 경선 시 윤석열 후보 특보를 맡아 활동한 바 있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이현재 의원 2021-12-22 12:33:41

    누가뭐래도 일하나는 이현재 의원님이 잘해주셨죠. 대선 승리하고 다음 지방선거 출마하셔서 하남발전에 더욱 노력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