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도정소식
[경기] 도교육청, 학생중심 교육도서관을 위한 토론회 열어13일, 학생 주도 배움과 성장을 지원하는 교육도서관 개선 방안 모색
ⓒ동부교차로저널

[경기]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오는 13일 북부청사에서 학생중심 교육도서관을 위한 역할과 공간 구성 등을 논의하고자 온라인 토론회를 연다.

이번 토론회는 교육도서관에서 학생 주도로 학교 활동과 연계해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학생중심으로 그 역할을 재정립하고 이를 위한 공간 개선 방안 등을 살펴 정책에 반영하고자 도교육청이 마련했다.

이날 토론회는 오전에는 교육도서관 사서 역량 강화를 위한 공동 연수와 학생과 교사 등이 참여해 정책 개선을 위한 토론으로 진행한다.

공동 연수는 사서와 건축가가 모여 학생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공간 변화 필요성을 통해 학생 독서 활동과 공연, 전시, 놀이 등 문화 활동이 융합할 수 있는 공간 재구조화 방안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정책 토론은 학생, 사서교사, 출판사 관계자 등이 참석해 교육도서관에서 학생 주도로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프로그램 운영, 디지털 미디어 체험 활동 등 학생 배움을 확대할 수 있는 발전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김기훈 도서관정책과장은 “이번 토론회는 교육도서관이 기존 틀을 벗어나 학생중심 교육도서관으로 변화하기 위해 교육공동체 의견을 경청해 새로운 정책을 마련하는 자리”라며 “앞으로 교육도서관은 학생들이 만나며 쉬고 작가와 대화하고 독서하는 책 카페와 같은 공간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교차로저널  kocus@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교차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