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도정소식
[경기] 도교육청, 8~9일 경기미래학교 콘퍼런스 열어8일~9일, 2021 경기미래학교 연구 성과, 교육과정 방향 등 도민과 공유
ⓒ동부교차로저널

[경기]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오는 8일과 9일 이틀 동안 의정부 몽실학교에서 경기미래학교 공감대 확산을 위한 ‘2021 경기미래학교 콘퍼런스’를 연다.

이번 콘퍼런스는 도민을 대상으로 경기미래학교 유형별 정책 연구 성과를 발표하고 교육과정 개발 방향 등을 공유하면서 교육공동체 공감대를 넓히고자 도교육청이 마련했다.

경기미래학교 유형에는 초ㆍ중, 중ㆍ고 등 학교급을 통합해 운영하는 학교, 언어 교육 특화인 군서미래국제학교, 무학년제 대안학교인 신나는학교, 기후환경 교육 중심인 생태숲 학교 등이 있다.

8일에는 미래교육 다양성을 주제로, ▲신나는학교 교육과정 방향, ▲생태숲 학교 교육과정 모델, ▲정보통신기술 활용한 교육 서비스(에듀테크)와 미래교육 방향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9일에는 미래학교 통합 교육과정을 주제로, ▲유ㆍ초 통합, ▲초ㆍ중 통합, ▲중ㆍ고 통합 등 학교급을 통합해 운영한 미래형 교육과정 연구ㆍ선도 학교 운영 사례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날 콘퍼런스는 8일과 9일 이틀 동안 유튜브 경기도교육청 TV를 통해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도교육청 김은정 미래교육정책과장은 “경기미래학교는 혁신학교 성과와 문화 등을 바탕으로 미래교육을 이끌어갈 새로운 학교”라며 “이번 콘퍼런스에서 나온 여러 의견을 경청해 미래교육을 위한 경기미래학교 정책을 더 내실 있게 준비해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교차로저널  kocus@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교차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