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스포츠
[하남] 동부초, 김종하배 전국 꿈나무핸드볼대회 '준우승'실전 경험과 자신감 얻으며 내년 대회 우승에 대한 각오 다져
ⓒ동부교차로저널

[하남] 하남 동부초등학교(교장 유미용) 핸드볼부가 17일부터 22일까지 강원도 횡성군 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제6회 김종하배 전국꿈나무핸드볼대회에서 준우승을 차지했다.

김종하배 전국꿈나무핸드볼대회는 졸업 예정인 6학년 학생들을 제외한 초등 5학년 이하의 학생들만 참가할 수 있는 대회로, 내년 대회의 첫 시작이라 할 수 있다.

예선에서 골 득실 비교 끝에 극적으로 본선에 오른 동부초등학교는 6강전을 부전승으로 통과한 뒤 4강 경기에서 삼척초등학교를 격파했지만 22일 열린 결승전에서 진천 상산초등학교에 아깝게 지며 준우승에 만족하게 됐다.

선수들은 “이번 대회를 통해 지금까지 준비하고 훈련했던 팀 전술과 전략을 실전 경기에 적용해보며 새로운 경험을 쌓게 되었고, 개개인의 능력과 자신감 또한 향상됐다”며 “꿈나무대회는 준우승으로 끝이 나서 아쉽지만 앞으로 더욱 훈련을 열심히 하여 내년에는 꼭 우승을 차지하고 싶다”고 각오를 다졌다.

유미용 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훈련 및 대회 준비가 어려웠던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고 값진 준우승을 따낸 우리 학생들에게 큰 박수를 보낸다”고 전했다.

김서영 기자  sso9595@naver.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서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