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하남] 추민규, 교육지원청 시설·예산 보고 청취추 의원 “지역업체 활용, 의무화될 수 있도록 노력”
ⓒ동부교차로저널

[하남] 경기도의회 추민규(더민주당, 하남2) 의원은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시설과, 예산과 업무 보고 및 정담회를 하남상담소에서 가졌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정담회에서 미사고 LED 진행 보고 와 천현초 체육관 마무리 작업, 덕풍중 인조 잔디 사업에 따른 경과보고를 받았다. 특히 가상 스포츠 교실 구축과 스마트 클라이밍 도입의 필요성도 제시됐으며, 노후화된 학교 시설 개선 및 예산 확보의 필요성도 언급됐다.

특히 가상 스포츠 교실 구축과 스마트 클라이밍 안착을 위한 새로운 교육 트랜드 구축은 이미 혁신 교육에서 자리 잡고 있는 등 교육지원청의 적극 행정을 주문했다.

김광섭 예산과장은 “부족한 예산을 잘 활용해 학생들이 마음껏 즐기면서 다닐 수 있는 학교문화 안착에 노력할 것"이라며 "늘 학생 중심, 현장 중심의 경기교육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용원 시설과장은 “천현초 체육관 마무리 작업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안전과 노후화된 시설물 개선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에 추민규 의원은 “학교에서의 물품 구입이나 시설 공사에서 타 지역의 선호도가 높은 것이 현실이지만, 이제는 하남지역의 업체들이 우선 시 돼야 하며, 안전한 학교와 건강한 학교 만들기에 학부모와 학교가 함께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그러면서 “초·중의 경우에서도 아이들이 위생적인 식판을 사용할 수 있도록 급식 문화를 개선할 필요성이 있으며, 학교 방역도 예산을 아낌없이 지원할 수 있는 제도화가 절실하다”고 덧붙였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