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도정소식
[경기] 도교육청, ‘2021 경기미래학교 온라인 정책 포럼’ 열어4일~5일, 22일 3회 걸쳐 도민 대상으로 경기미래학교 정책 추진 사례 등 나눠
ⓒ동부교차로저널

[경기]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오는 4일 ‘2021 경기미래학교 정책 포럼’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미리 온, 미래 온 경기미래학교’를 주제로 경기미래학교에 참여한 학생, 교사 등이 실천한 사례와 경험 등을 도민과 나누며 공감대를 넓히고자 도교육청이 마련했다.

포럼은 도민 대상으로 오는 4일과 5일, 22일 3회에 걸쳐 유튜브 경기도교육청TV로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첫 포럼은 4일 세계시민교육을 주제로 지난 3월 개교한 군서미래국제학교 학생과 교사가 ▲4개 언어교육, ▲문화 다양성 교육, ▲지속가능발전 교육 등을 운영한 사례를 공유한다.

다음 포럼은 5일 학생이 만드는 교육을 주제로 지난 9월 운영한 미리신나는학교 학생과 교사가 ▲개교 준비, ▲학생 주도 프로젝트, ▲교사 역할 등에 관한 실천 사례를 나눈다.

미리신나는학교는 이듬해 3월 옛 안성 보개초등학교에 개교 예정인 신나는학교(가칭) 학생 개교 추진단이다.

마지막 포럼은 22일 생태시민교육을 주제로 지난달과 이달에 생태공간을 준공한 생태 숲 미래학교인 김포 고창초, 부천 송내고 학생, 교사, 교장이 ▲생태 숲 교육과정, ▲사람과 자연을 위한 생태전환 교육, ▲학교 비전 등을 논의한다.

도교육청 김은정 미래교육정책과장은 “경기미래학교는 혁신교육을 이어가는 새로운 실천이자 교육공동체 노력으로 계속 나아갈 교육 방향”이라며 “이번 포럼은 올해 경기미래학교에서 학생과 교사가 함께 실천한 사례 등을 나누는 자리인 만큼 도민들이 많이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교차로저널  kocus@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교차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