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도정소식
[경기] 道장애인체육회·부천대 평생교육원 업무협약 체결장애인선수 취업교육 프로그램 개설
업무협약 체결식 장면 (좌)김형렬 부천대학교 평생교육원장 (우)오완석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 ⓒ동부교차로저널

[경기] 경기도장애인체육회(회장 이재명)는 2021년 10월 7일 경기도장애인체육회 회의실에서 부천대학교(총장 한정석) 평생교육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장애인선수 대상의 취업 교육프로그램 개설을 주 목적으로 하는 협약으로 주요 내용으로는 ▶ 도내 장애인선수 대상 취업 관련 프로그램의 개발 및 운영 ▶ 장애인 인적 자원 연결 및 도내 권역별 거점 활성화 지원에 관한 사항 ▶ 중장기적 지속가능한 사업 추진에 관한 협조 사항 ▶ 양 기관의 상호발전과 우호증진에 필요한 사항을 담고 있다.

이에 오는 11월부터 부천대학교 평생교육원 내에 대한장애인체육회 등을 통해 국비 지원을 받아 장애인스포츠전력분석가 초급 과정, 외식컨설팅창업 초급 과정 등을 개설, 운영할 예정이다.

부천대학교 평생교육원 김형렬 원장은 “대학이라는 교육기관을 통해 지역사회에 공헌 할 수 있게 된점 기쁘게 생각한다.”며 “사업 초기에 여러 어려움은 있겠지만 지역사회에 봉사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이번 교육프로그램이 지속 운영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노력 기울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오완석 사무처장은 “우선 이번 협약에 참여해주신 부천대학교에 감사드린다”며 “장애인체육계가 가지고 있는 여러 가지 과제 중, 은퇴 선수 진로에 대한 고민 역시 큰 과제 거리 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이런 과제들이 하나씩 해결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교차로저널  kocus@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교차로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