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단신
[이천] ‘설봉공원 음악분수’ 오는 8일 정식 운영가로 75m, 높이 60m로 뿜어내는 분수와 LED조명

[이천] 이천시는 오는 10월 8일부터 이천시 관고동 설봉공원 내 설봉호수에서 ‘설봉공원 음악분수’ 운영을 시작한다.

가로 75m, 높이 60m로 뿜어내는 분수와 LED조명으로 연출되는 분수시설, 레이저쇼, 관람시설을 갖추어 조성된 음악분수는 지난 4월에 착공해 9월부터는 시범운영을 시작했으며 오는 10월 8일 정식운영을 앞두고 있다.

설봉공원 음악분수는 웅장하고 아름다운 음악에 맞춰 역동적인 분수 물줄기를 연출해 예술성을 살렸으며, 전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선곡과 워터스크린에 펼치지는 영상과 조명, 레이저가 수놓은 화려한 빛으로 환상적인 야경을 이천 시민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음악분수 1회 운영에 약 20분이 소요되며 오는 10월 8일 오후 6시30분 정식운영을 시작으로 매일 저녁 7시 1회씩 운영(월요일 미운영)될 계획이다.

설봉공원을 찾는 시민들은 누구나 관람석에 착석하거나 설봉호수 인근에서 자유롭게 음악분수를 관람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천의 대표 관광명소이자 시민들의 힐링 쉼터로 사랑받아온 설봉공원에 새로운 관광자원을 확보함으로써 이천이 명실상부한 관광도시로 발돋움하게 될 것”이라며 “코로나19 확산의 장기화로 지쳐있던 시민들이 음악분수 관람을 통해 잠시나마 치유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