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하남] 추민규, 청소년나눔배움터와 정담회 개최추 의원 “비영리단체 돕는 법적 제도화에 앞장”
ⓒ동부교차로저널

[하남]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추민규(더불어민주당, 하남2) 의원은 4일 하남상담소에서 청소년의 꿈과 희망을 찾는 ‘청소년 나눔배움터’ 대표와 정담회를 개최했다.

하남 청소년 나눔배움터는 모든 청소년들이 소외받지 않고 교육 받는 세상을 꿈꾸는 단체로서 지역 사회 사람들의 전문적 재능기부와 후원을 통해 소외 계층 청소년에게 양질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자원봉사단체다.

특히 청소년 나눔배움터 교실운영이 매년 고려대, 경찰대를 포함한 대학생 봉사자들과 배움터 출신 졸업생들이 학생들에게 개인별 1대1 맞춤 수업을 진행하는 등 국내, 해외 명문대 출신의 제1항공여단 소속 장변들도 포함되어 있다.

청소년 나눔배움터 김진옥 대표는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버팀목으로 올바르고 희망적인 미래 설계에 도움을 주고자 하는데 그 목적을 두면서 운영하고 있으나, 시와 도의 재정적 지원을 받아 운영되는 시스템 안착도 계획 중”이라고 말했다.

추민규 의원은 “늘 재능기부와 봉사는 힘든 일이기에 누구보다 그 마음을 잘 알고 있으며, 하남시와 경기도 및 도교육청이 앞장서서 비영리단체들에게 재정적 지원과 보탬이 되도록 예산지원에 앞장 설 것"이라며 "공간의 불편함이 없도록 공부방 시스템의 공간이라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학교 내 진로진학 관련하여 내년도 중·고등학교 대상으로 방과후 강좌도 구상해 보겠다”고 덧붙였다.

하남 청소년나눔배움터는 대학생 멘토링 재능기부사업으로서 오프라인 강좌와 일일 대학생 체험 프로그램, 모의 면접, 실시간 온라인 멘토링, 영상 콘텐츠 제작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