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하남] 최종윤, 학부모연합회와 미래교육 간담회 개최최 의원, “학생 안전 위한 교육환경 개선 최우선”
사진설명 최종윤 국회의원이 7일 하남 나무고아원에서 하남시 학부모연합회 임원진들과의 간담회에 참여하고 있다. ⓒ동부교차로저널

[하남] 더불어민주당 최종윤 국회의원(보건복지위원회, 경기도 하남)은 7일, 하남 나무고아원에서 하남시학부모연합회 임원진들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최종윤 의원이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지역 민원 청취‘골목당사’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하남시학부모연합회는 하남시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적극적인 봉사활동 추진과 아이들 스스로의 미래와 진로를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하남시학부모연합회의 요청으로 개최된 이번 간담회에는 최종윤 국회의원과 정병용 하남시의원, 전서영 하남시학부모연합회 회장을 비롯하여 임원진 4명(김효진, 신동아, 윤연주, 이운선)이 함께 참여하여 통학환경 개선 및 안전하고 쾌적한 학습 환경 조성 방안 등 지역 교육현안에 대한 심도 있는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간담회 참석자들은 ▲학교 등, 하굣길 안전펜스 설치 ▲지하철역 출구 난간 위험을 막기 위한 방안 마련 ▲고등학교 수험생 및 학교 관계자들의 백신접종 우선 추진 ▲학교 방역 인력 지원 등 물리적 시설 마련 및 코로나-19 상황에 대비한 안전한 교육환경에 대한 의견들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최종윤 의원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하남시 교육발전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해 주시는 하남시학부모연합회 임원진들께 감사드리며, 상시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안전한 교육 환경이 하남시에 정착될 수 있도록 연합회 임원진 및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인사 말씀을 전했다.

또한, “학생들의 안전을 위한 교육환경 개선이 무엇보다 우선시 되어야 한다.”며 “아이들을 불안하지 않게 돌볼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정책이라고 생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질 좋은 교육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하남시 국회의원으로서, 두 자녀의 아버지로서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전서영 하남시학부모연합회 회장은 “하남시 학부모들의 다양한 의견에 관심을 가지고 소통하는 매우 의미 있는 자리였으며, 지속적으로 하남시 교육 발전에 앞장서주시고 힘을 실어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의 말을 건넸다.

최종윤 의원실 관계자는 지역사회와 공공기관의 협력적 의사전달 구조를 만들기 위해 이날 간담회에서 논의된 내용들을 정리하여 하남시청과 광주‧하남교육지원청 등에 전달하고, 해결방안을 함께 마련함으로써 지역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