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여주]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본격 착수2024년까지 유수율 85% 달성...블록시스템 구축 및 노후관 교체로 누수율 저감
ⓒ동부교차로저널

[여주] 여주시 수도사업소는 국내 물 관리 전문기관인 K-water와 협약을 체결하고 ‘여주시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을 본격 착수했다고 밝혔다.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은 지자체의 노후 상수도를 정비하여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가뭄 대응 등 물 복지 실현을 위해 국고를 지원받아 추진하는 사업이다.

여주시는 2020년 매룡 급수구역 유수율 68.3%(전체 유수율 75.0%)을 기준으로 2024년까지 매룡 급수구역인 여흥동·중앙동 지역의 유수율을 85%까지 올리는 것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주요 사업은 효율적인 급수지역 관리를 위해 급수구역을 블록으로 분할하는 블록구축공사, 노후 된 상수관을 교체하는 관망정비공사, 관로상의 수압과 유량을 실시간으로 감시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유지관리시스템 구축 등이 시행된다.

우선 시행중인 사업은 상수도시설물 조사 및 누수탐사을 통한 누수복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K-water에서는 가가호호 방문을 통한 계량기 등 시설 확인시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했다

여주시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관련 궁금한 사항은 K-water 여주현대화사업소(031-270-9325)로 문의하면 된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