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사람들
[이천] 엄태준 시장 공약이행평가 A등급 선정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전국 기초자치단체장 평가결과 공개
엄태준 이천시장 ⓒ동부교차로저널

[이천] 이천시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이하 매니페스토본부)가 주관한 전국 기초자치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A등급(우수)을 받았다.

전국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한 2021년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는 ➀공약이행완료 분야 ➁2020년 목표달성 분야 ➂주민소통 분야 ➃웹소통 분야 ➄공약일치도 분야 등 5개 항목별로 평가를 진행하고, 결과를 SA부터 D까지 5등급으로 분류했다.

매니페스토본부는 이번 평가를 위해 2021년 1월 27일 전국 기초자치단체에 민선7기 공약이행정보(2020년 12월말까지의 공약이행자료)를 홈페이지에 게시할 것을 요청하고, 3월 8일부터 공개된 자료에 대한 모니터링과 분석하는 1차 평가를 진행하였고, 소명 및 보완자료 검토 절차를 거쳐 1일 최종 평가결과를 발표했다.

이천시는 민선7기 공약사업 100개의 추진계획과 이행상황, 재정투자계획 등을 관리카드 형태로 작성하여 누구나 열람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으며, 로 100개 공약사업 중 63건을 완료하고 34건을 정상추진하여 총 97개사업을 완료 또는 정상추진하고 있다.

주요사업으로는 시민참여예산제 강화와 시민옴부즈만제도, 정보소통광장을 구축하여 시민이 참여하는 소통이천을 기반으로, 여성친화도시 지정, 국공립어린이집 확대, 농촌지역 보건지소 확대, 문화재단 설립, 도로교통 불편 해소, 소규모 산업단지 조성, 맞춤형 일자리 지원 등을 추진하여 시민의 불편해소 및 편의증진을 위해 노력을 기울여왔다.

엄시장은 "민선 7기 3년을 지나는 지금 시민과 약속했던 내용들이 대부분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며 "남은 임기 1년 동안에도 각종 공약 및 현안 을 꼼꼼히 살피고, 시민의 목소리를 소중히 들으며 약속했던 모든 사업들이 완수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