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하남] 역사박물관, 지역문화예술 플랫폼 "육성"“진로 체험, 과거를 찾아 미래를 비추는 고고학”
ⓒ동부교차로저널

[하남] 하남역사박물관은 2021년 <지역문화예술 플랫폼 육성사업>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이번 내용은 ‘진로 체험, 과거를 찾는 고고학’을 주제로 하여 문화재의 발굴조사와 복원, 그리고 전시와 활용까지의 과정을 담았다.

5월 6일 위례중학교 1학년 학생들과 함께 문을 여는 이번 프로그램은 경기도와 하남시의 지원사업으로,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1학년까지 관내 학교 단위로 신청할 수 있다.

‘미래 세대의 진로체험’이라는 이번 프로그램의 목적에 따라 박물관측은 맞춤형 교재를 별도로 제작했다. 고고학이란 무엇이며, 고고학자의 역할과 학업 과정, 이후 선택할 수 있는 진로, 유물의 발굴과 복원 과정 등의 이해를 돕는 내용을 하남의 문화재를 중심으로 담았다.

교재강의에 더해서 깨진 수막새기와를 맞춰서 복원해보는 체험을 할 수 있다. 이는 훼손된 유물을 직접 복원해보는 특별한 경험으로서, 우리 학생들이 지역 문화유산에 관심을 갖게 되는 계기를 제공하는 한편 ‘고고학’이라는 분야와 ‘고고학자’라는 직업에 대한 진로 탐색의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청소년기에 경험하는 다양한 진로 체험은 미래세대들이 자신의 꿈을 발견하고 원하는 삶의 가치를 펼치며 살아가도록 이끌어 주는 힘을 갖는다. 이에 하남역사박물관은 앞으로도 청소년들과 함께할 수 있는 교육 기회를 더욱 다양하게 제공할 예정이다.

본 프로그램은 5~7월까지 한시적으로 진행할 예정이어서 관심 있는 학교는 서둘러 신청해야만 한다. 

한편, 역사박물관은 신청에 따라 학교, 또는 박물관에서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할 예정으로 교육 안내 및 신청 문의는 전화(031-790-7982)와 박물관 홈페이지 www.hanammuseum.com에서도 안내 중이다.

김서영 기자  sso9595@naver.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서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