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하남] 시의회, 회계연도 결산검사 자체교육으로 내실 “UP”2020회계연도 결산검사 위해 전문강사 초빙, 결산검사위원 대상 교육 실시
ⓒ동부교차로저널

[하남] 하남시의회(의장 방미숙)는 30일 2020회계연도 결산검사를 위해 위촉된 결산검사위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공정하고 객관적인 검사업무 수행을 지원하고자 전문강사를 초빙해 자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나라살림연구소 정창수 소장이 강사로 나서 예산 결산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건전한 예산운용 및 집행을 위한 결산검사 방향에 대해 강의했다.

특히 재정건전성을 확보하고 내실 있는 예산 집행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점검이 필요한 부문별로 사례를 제시하며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했다.

방미숙 의장은 “예산편성만큼이나 중요한 결산검사를 수행하는 위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자체교육을 준비했다”며, “결산검사 기간 동안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점검해 적절한 예산집행을 유도하고 건전한 재정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결산검사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지훈 결산검사 대표위원와 결산검사위원들은 4월 30일부터 5월 19일까지 지난해 하남시 예산이 적법하고 합리적으로 집행됐는지를 점검하기 위해 2020회계연도 결산검사를 진행한다.

이상필 기자  lsp7246@kocus.com

<저작권자 © 교차로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